어플

나비솔한방병원, 고주파 온열 암 치료기기 도입

김준수 기자 / 기사승인 : 2023-04-28 17:09:15
  • -
  • +
  • 인쇄
▲ 류정만 원장 (사진=청주나비솔한방병원 제공)

 

[메디컬투데이=김준수 기자] 청주나비솔한방병원은 최근 고주파 온열 암 치료기기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.

고온의 열을 이용해 암세포를 괴사시키는 고주파 온열 암 치료는, 정상 세포는 보호하면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, 암세포를 괴사시키는 원리를 이용해 암 치료의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.

이는 백혈병과 같은 혈액 암을 제외한 뇌종양, 폐암, 간암, 위암, 대장암, 유방암, 난소암 등 여러 고형암 치료에 도움을 주며 암 치료를 위한 외과적 방법, 약물요법, 방사선 및 항암치료와 병행이 가능하다.

또한 심부 온도 추정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치료 부위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피부 과열을 방지할 수 있고, 심부 온도의 변화를 관찰해 환자에게 맞는 에너지 값을 줌으로써 환자마다 적합한 치료로 시행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.

청주나비솔한방병원 류정만 원장은 “최신 고주파 온열 암 치료기기 도입을 통해 암 수술이 어렵거나 항암치료가 힘든 환자, 고령의 환자 및 체력 저하로 일반적인 치료가 어려운 환자 등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이 가능하고 한방 면역치료를 복합적으로 활용해 투병 기간 동안 보다 편하게 보낼 수 있고, 향후 전이 재발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”라고 말했다.

 

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(junsoo@mdtoday.co.kr)

[저작권자ⓒ 메디컬투데이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

관련기사

경북대치과병원, 동종치아 골이식재 개발 참여
오케이한방병원, ‘외국인 환자 유치 의료기관’ 등록
모멘텀헤어라인의원 개원
이대서울병원, 입원환자 금연지원 서비스 사업 전개
제우스성형외과 개원
뉴스댓글 >